행택은 제품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훌륭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행택은 작은 카드에 제품이나 브랜드의 정보를 담는 라벨의 일종으로, 주로 구멍을 뚫어 실을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행택은 제품의 특성, 취급방법, 보증기간, 사이즈, 가격 등을 알려 주는 역할도 합지요. 종이 행택이 가장 보편적인 재질이지만, 고정관념만 깬다면, 직조원단, PVC, 캔버스, 목재 등 어떤 재료로도 행택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행택 소량제작? 물론 오케이!
행택의 마케팅 효과
행택은 제품 정보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데에 흔히 사용됩니다. 의류에 행택을 단순히 부착하는 것만으로도 고객의 시선을 끌어, 판매되는 모든 제품의 외관이 업그레이드되는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행택에 끈 고리와 핀을 부착하면 의류나 제품이 더욱 돋보입니다. 플라스틱 고리부터, 면 고리, 가죽 고리, 고무줄 고리까지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청동 링, UV 코팅, 박, 형압 등으로도 행택을 장식할 수 있습니다. 스탬프로 찍거나, 맞춤 제작형 다이 커팅모양, 스티커, 소책자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도 제품에 강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행택 재질 종류
행택의 재질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무척 다양합니다.
종이 행택만으로도 색상, 질감, 마감 처리를 달리하여 브랜드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목형을 사용하여 도무송으로 다양한 형태를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섬유, 직조, 고무, 실리콘, 플라스틱 등 종이 이외에도 다양한 재질을 행택제작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끈, 안전핀, 로고 몰드
끈의 색상과 유형은 취향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행택의 고정을 위해 안전핀이 추가로 필요한 경우 팬톤(Pantone) 색상에서 안전핀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브랜드를 더 알리기 위해 플라스틱 몰드에 로고를 넣어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행택 마감
행택의 후가공 작업으로 제품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금박이나 UV인쇄를 사용하여 로고를 돋보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에 올록볼록한 형압 효과를 주어 제품에 더욱 고급스러운 감각을 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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